SandKinectbar

체험의 목적과 내용

Tof(Time of flight) 3D 카메라 센서로 상자 안의 모래의 지형을 스캔하여 3D Mesh Data를 만들고,GPU 기반의 파티클 물리엔진으로 유체 동역학 시뮬레이션 과 다양한 그래픽 효과를 더하여Real-time Augmented Reality System을 개발한다.

시스템원리

  1. sandKinet_priciple

    Tof 방식의 키넥트(MS KINECT v2)센서로 모래함의 지형 3D Depth Point Cloud 획득

  2. sandKinet_priciple

    모래함과 조개, 게, 불가사리 등의 저서생물을 OpenGL 3D 그래픽으로 구현

  3. sandKinet_priciple

    Point Cloud 를 모래함의 3D Mesh의 z-value에 적용하여 실제 모래와 동일한 굴곡을 형상화

  4. sandKinet_priciple

    유체 시뮬레이션 파티클 물리엔진으로 물을 형상화,모래의 depth map의 변화를 측정하여 interaction 부여

시스템 구성도

sandKinect_system
  • PC : Intel i7-4790K, 8GB RAM
  • GPU : nVidia GTX980
  • Tof 3D Camera : Microsoft Kinect V2 Sensor
  • S/W 개발환경 : Microsoft Visual Studio 2013 C++
    OpenGL 4.3
    nVidia Flex 0.9.0 SDK

RerativeWork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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